본문 바로가기

기기/사용방법

HBH-IS800 사용법 (소니에릭슨 블루투스이어폰)

메뉴얼을 읽었지만 설명이 조금 부족한것 같아 몇달동안 사용하면서 터득한 노하우(?)를 설명드리겠습니다.

우선 "HBH-IS800이 뭥미?"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우선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우선 제품 구성상 어떠한 표시장치도 없으므로 이어폰에서 나오는 소리 + LED 표시등(?)으로 작동여부를 구분해야 합니다.


1. 켜기

우선 이 녀석이 꺼져 있어야 하겠죠? 불이 들어와 있으면 버튼 부분의 LED가 흰색으로 켜져 있지요. 약 5초 정도 길게 누르면 꺼집니다.
소리는 녹음해서 들려드리고 싶지만 녹음이 안되는 관계로~ 소리를 아래와 같이 표시하겠습니다.
우선 소리는 높은음,낮은음 그리고 장단이 있습니다. 무슨 모스부호 같죠...

- 전원 Off "띠~익" : "띠"는 높은음, "익"은 낮은음으로 소리가 0.5초정도 연결되어 납니다.

켜지는 소리는 반대로

- 전원 On "띠~딩" : "띠"는 낮은음, "딩"은 높은음으로 소리가 0.5초정도 연결되어 납니다.

우선 켜지면 LED전원에 흰색등이 켜집니다.


2.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하기 (페어링하기)

2.1 최초로 페어링 하기
처음 블투기기를 연결하는 경우 꺼진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 켭니다. "띠~딩" 소리가 날때에도 버튼을 손에서 떼지 않고 계속 누르고 있으면  약 3초정도 지난뒤에 "띠~띠~띠~" 라는 같은 음으로 소리가 납니다. 이 상태가 페어링이 가능한 상태입니다.

접속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검색하면 "HBH-IS800"이라고 목록에 뜹니다. 이때 연결하고 비밀번호를 물어보면 "0000"을 넣으시면 페어링 끝!
2.2 재연결 하기
한번 연결한(페어링한) 기기에는 이어폰을 껐다 켤때 자동으로 다시 페어링이 됩니다. 단, 기기에 블루투스가 On되어야 합니다.

- 기기에 블루투스 모드 On 상태 + 이어폰 On 상태이나 paring이 안된 경우
  . 전제조건 : 기존에 페어링한 상태여야 함 (타 기기로 페어링 한 경우라면 2.1을 다시 수행해야 함
  . 연결방법 : 이어폰 버튼을 짧게 누르면 "띵~띵~띵~" 하는 짧은 비프임이 납니다. 그러면서 페어링 합니다.


3. 통화하기

페어링 된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그냥 "버튼"을 누르시면 핸즈프리모드로 됩니다.


4. 페어링 해제하기

2번 페어링하기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. 즉, 전원을 켜면서 버튼을 손에서 떼지 마시고 3~5초간 누르면 "띠~띠~띠~" 소리가 나는데 이는 기존 페어링된 제품을 무시하고 다시 새로운 기기를 찾는다는 상태입니다.


마무리

HBH-IS800 블루투스 이어폰이 가격도 가격이고 한국에서 공식 판매를 안하기 때문에 나름대로 레어아이템인데요.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정리해서 올렸습니다. 아무래도 글로만 쓰니 심심하군요. 사진은 저녁에 찍어서 올리겠습니다. ^^;

질문은 답글을 통해 해주시면답을 드리겠습니다.

- 이 상 -